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금융경제/신용대출
  3. 직장인 신용대출 맞춤상담 금리비교는 필수

직장인 신용대출 맞춤상담 금리비교는 필수

· 댓글개 · 53초전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손흥민 선수가 토튼넘 핫스퍼 데뷔전을 치루는 날이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의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더구나 상대인 선더랜드는 우리와도 친숙한 아드보카트 감독님이 지휘를 하고 있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돈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우리네 정서상 명절에는 인사를 드려야 할 곳도 많고, 선물도 많이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9월 중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지급 예정 이라고 합니다. 혜택을 받는 분들은 보너스처럼 도움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신용대출맞춤상담

 

오늘은 직장인 신용대출과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인터넷을 보면 금융사마다 신용대출 맞춤상담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어느곳이 좋다 나쁘다라고 말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금리도 한도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신용등급 1~4등급 재직기간 1년 이상이며 직장의료보험이 적용되는 분들중, 부채가 없다면 단연 현재 급여를 받고 있는 주거래은행이 가장 금리가 낮습니다. 요즘은 기준금리도 많이 내려가서 평균 6~9% 정도로 승인이 되는듯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생각하는 분들은 신용대출 보다 1~2% 정도 가산 금리가 책정 됩니다.

두번째로 신용등급 5~6등급 이라면 2금융권에서 승인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자의 경우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에 은행에 채무가 있거나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이용중이라면 20% 초중반 정도가 나옵니다. 채무가 없지만 1금융권 조건에서 거절되 신청하는 분들은 15% 전후로 받는 것도 가능 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중 신용등급이 7~8등급인 저신용자 분들은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보다는 어디서 승인이 되는지가 더 중요 합니다. 급하지 않다면 비교도 가능 하지만,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보통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도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 적인 조건 이외에도 무직자, 미성년자, 연체자, 기대출조과, 과다조회의 경우 가장 하위 금융기관에 속하는 대부업체라 하더라도 부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같은 금융기관에 속한다 하더라도 상품에 따라 최대 10% 정도 금리 차이가 발생하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1%라도 이자율을 낮추고자 생각한다면 맞춤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최근의 추세는 한도나 금리를 확인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악용해 너무 무분별한 조회는 좋지 않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신용대출을 받을 때, 재직간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등급이 이용하려는 금융사에서 어떻게 반영하는지도 중요 합니다. 하지만 모두 같은 등급을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이자율이 결정이 됩니다. 예를들어 ㅁㅁ건설회사에 재직하고 있다면, a금융사는 c등급, b금융사는 a등급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연 후자의 경우가 한도는 높고 금리는 낮추는데 도움이 되겠죠?

 

 

대출은 급할때는 승인만 됬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받고난 다음에는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게 이자가 얼마였는지 계산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나 취급수수료 등 이것저것 꼼꼼하게 비교를 하고, 최종 상환기간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신중하게 확인하시고 결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위 포스팅은 신용대출 맞춤상담 및 금리비교가 가능한 해당업체로 부터 홍보를 목적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