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금융경제/금융상식
  3.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사례 조심하세요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사례 조심하세요

· 댓글개 · 53초전

안녕하세요. 대출방 입니다.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대출을 받아 어려운 생활을 해결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돈을 빌리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정말 힘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받아야 한다는 것이 문제가 되겠지만요. 그런데 이렇게 어려운 분들을 노리는 악질들도 존재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하나캐피탈 대출사기 사례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알고 있지만 돈이 급해 혹시나 하는 마음에 피해를 보는 분들이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1. 은행에서 고금리 전환을 먼저 유도한다?


문자나 전화로 00은행이라면서 연락이 옵니다. 내가 지금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것을 어떻게 알고 연락을 했을까요? 정답은 하나 입니다. 은행을 사칭하는 대출사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은행을 비롯해 농협캐피탈, 하나캐피탈등 정부의 지원자금을 핑계로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이 가능하다며 접근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070인터넷 전화로 걸려 옵니다. 절대 믿어서는 안됩니다. 100% 대출사기 입니다.



정부지원자금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네가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취급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Tip]-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2016년 소상공인지원센터 정책자금 운영계획]을 확인해 보는것이 이자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2. 전산이나 서류로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을까요?


선입금을 요구하는 대출사기 사례 가운데 하나 입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 8등급, 9등급으로 좋지 못하다는 식으로 접근 합니다. 그리고 누구누구 과장에게 관련 업계 종사자에게 등급 상승을 부탁해야 하니 돈을 요구 합니다. 보통 이때 한번에 많은 금액을 요구 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10만원, 그리고 또다시 30만원 그리고 다시 50만원. 이런 방식으로 비용을 점차 올려갑니다. 이때쯤 되면 계속 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에 줬던 돈이 아깝거든요. 그리고 가능할 수 있겠다라는 정말 실낱같은 희망을 버리지 못합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개인 신용등급은 어떠한 기관에서도 임의로 상승 및 하락이 불가 합니다.


3. 신용카드, 통장을 보내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냐 되나요?


고민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절대로 안됩니다. 100% 대출사기 입니다. 이 경우 2차적인 피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수법은 통장을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고 비밀번호를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불안해 하거나 의심을 하면 새로 개설해서 입금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통장을 보내고 비밀번호만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꽤 많은 분들이 어차피 돈은 없으니까 대출사기는 아닐꺼야. 라고 생각을 하는데 큰 착각 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바로 대포통장으로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도 이런 방법으로 피해를 당한 사례가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경찰에서 전화가 와서 대출사기 피의자로 조사를 받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된 일이냐고 물으니 위와 같은 피해를 입고, 또다시 피해자가 아닌 피의자 신분까지 되었던 일이 있습니다. 절대로 비밀번호를 가르쳐 주셔서는 안됩니다.


하나캐피탈대출사기는 실제로 하나금융에서도 골칫거리 입니다. 하나캐피탈 홈페이지를 보면 이에 대한 피해 방지를 안내하는 문구도 있습니다. 오늘 안내해 드린 세가지는 정말 누구나 알 수 있지만 실제 피해를 많이 당하는 사례 입니다.



대출이 급하게 필요하다 하더라도 신중하게 확인하시고, 피해를 입는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하나캐피탈 대표전화는 콜센터 ☎02-2037-1111이며, 신용대출 업무는 ☎1599-7942에서 담당 합니다. 이상으로 하나캐피탈대출사기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