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시간이 흐르면서 세상은 점점 소형화, 간편화, 단기화가 되고있습니다.
당연히 대출 또한 간편화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처럼 간편화된 대출의 대표적 표본이 바로 인터넷대출입니다.
직접 해당업체를 찾아가거나 업체직원을 만나지 않고 대출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대출신청하여 바로 입금을 받는 방식으로 대출이 가능 합니다.
다시 말해서 인터넷대출을 이용하면 간편한 서류로의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이나 재직확인 또는 일부 상품의 경우 아예 처음부터 서류 없이 본인확인 공인인증을 통해서 간편하게 활용 할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서류 알아보기
1. 공인인증서
이것은 종이로 이루어진 서면서류는 아니지만 최근 서면서류보다 더 많이 사용되고 그만큼 큰 효과를 발휘하는 전자서류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때 꼭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개인PC나 USB, 휴대폰등에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전자서류는 보통 가조회, 즉 대출가능여부를 조회할 때 신용조회기록에 남지 않도록하여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않는 가상조회(안심조회)를 하기 위해 사용하며, 승인이 떨어진 후 본조회를 할 시에도 사용이 됩니다.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나 은행권 일부 상품의 경우 서두에 잠시 언급해 드린바와 같이 서류 없이도 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가능한 상품들도 있으니 간편함이나 신속함을 원하는 분들은 우선적으로 고려해 보셔도 좋습니다.
2.신분증사본
모든 대출의 기본이 되는 서류로서 없어서는 안되겠죠. 만약 신분증 사본의 구비가 사정상 어렵거나 현 신용상태가 좋지않아 확실한 신분확인이 필요한 일부 드문 케이스일 때는 신분증 사본이외에도 주민등록등본이나 원초본, 인감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인터넷대출시에는 신분증사본을 팩스나 스캔 및 디카로 찍어 이메일로 해당업체에 보냅니다.
3. 재직증명서 및 의료보험증
직장인 인터넷 신용대출을 받을 경우 이 서류들을 팩스나 이메일로 해당업체에 보냅니다.
4. 사업자등록증 사업자(자영업자, 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게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직장인신용대출 서류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알아보는 순서는 1금융권 은행 > 정부지원서민대출 > 2금융권 캐피탈 > 대부업체로 확인하는 것이 한도 및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각 금융사의 상품 관련 정보는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간략한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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